<미르5>,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지포스 나우’에 출시 출시 시점에 맞춰 광고와 보상 프로모션 등 마케팅 지원 예정㈜위메이드(대표 박관호)의 종속회사 위메이드넥스트(대표 박정수)가 엔비디아(NVIDIA)와 <미르5>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위메이드의 <미르5>를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지포스 나우(GeForce Now)’에 출시한다. 지포스 나우는 설치할 필요 없이 고품질 게임을 다양한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엔비디아는 출시에 맞춰 광고와 보상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연말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미르5>는 오픈월드 PC MMORPG다. 위메이드의 글로벌 흥행작 <미르4>를 계승한 후속작으로, 차원을 넘나드는 배 ‘신기선’을 타고 낯선 세계로 건너간 원정대의 이야기를 담았다. 위메이드넥스트는 엔비디아와 협력해 <미르5>에 등장하는 AI 보스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AI 보스는 SLM(Small Language Model, 소형 언어 모델)과 RAG(Retrieval Augmented Generation, 검색 증강 생성)가 적용되어, 실시간으로 이용자의 공격 패턴을 학습하고 진화한 공격을 선보인다. 한편, 위메이드는 차세대 게임 이니셔티브 '인피니티 플레이(Infinity Play)’의 일환으로, AI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게임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고 이용자들에게 더 몰입감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끝)
‘CES 2025’ 개막일 D-1 <미르5> AI 보스 ‘아스테리온’ 영상 공개 이용자 행동 패턴을 학습해 매번 새로운 전략 요구하는 보스전으로 몰입감 극대화 엔비디아 AI 기술 ‘NVIDIA ACE’, ‘블랙웰(Blackwell)’ 아키텍처 기반 그래픽카드 등 활용㈜위메이드(대표 박관호)의 종속회사 위메이드넥스트(대표 박정수)가 엔비디아(NVIDIA)와 협력해 <미르5>에 등장하는 AI 보스를 개발한다. <미르5>는 위메이드의 핵심 IP <미르의 전설2> 기반 PC 오픈월드 MMORPG로, 위메이드넥스트에서 개발하고 있다. 위메이드넥스트는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전투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최신 기술을 총동원하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엔비디아와 R&D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양사는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과 SLM(Small Language Model, 소형 언어 모델)이 적용된 AI 모델을 파인튜닝(Fine-tuning)해 <미르5>의 보스 몬스터 ‘아스테리온’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AI 가상 캐릭터 개발 기술 ‘NVIDIA ACE’와 AI 추론 마이크로 서비스 ‘NIM’, ‘블랙웰(Blackwell)’ 아키텍처 기반 그래픽카드 '지포스(GeForce) RTX 5090' 등도 활용됐다. ‘아스테리온’은 머신 러닝을 통해 이용자 행동 패턴을 학습하며, 전투를 거듭할수록 더욱 정교하고 진화한 공격을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매번 새로운 전략을 세워 ‘아스테리온’에 도전해야 하며, 이를 통해 더 큰 재미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아스테리온’의 트레일러 영상은 ‘CES 2025’ 개막 하루 전 6일(미국 현지 시간 기준)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최초 공개됐다. 8일(수)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엔비디아 지포스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엔비디아 케이타 이다(Keita Iida) 부사장은 "혁신적인 AI 기술은 게임 플레이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라며 “<미르5>의 AI 보스는 고도화된 AI가 어떻게 역동적인 플레이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 보여주는 획기적인 사례”라고 말했다. 위메이드넥스트 박정수 대표는 “항상 새로운 전술을 요구하는 <미르5>의 AI 보스는 게임 역사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이 기술이 게임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기대된다"고 전했다.(끝)
<미르의 전설2> IP 기반 PC MMORPG, 글로벌 히트작 <미르4>의 위메이드넥스트 개발 아트 데모 영상 첫 선…신규 클래스 ‘투사’, 초월드 보스 ‘네르칸’ 모습 확인 가능 언리얼 엔진5(Unreal Engine5)로 개발 중, 한층 고도화된 토크노믹스 구축할 예정㈜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위메이드넥스트(대표 박정수)에서 개발 중인 초대형 신작 <미르5(MIR5)>를 최초 공개했다.<미르5>는 2001년 진출한 중국에서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른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 기반 PC MMORPG다.<미르5>에서는 차원을 넘나드는 배 ‘신기선’을 타고 낯선 세계로 건너간 원정대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오늘(27일)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선보인 아트 데모 영상을 통해 <미르4>에서 이어진 <미르5>의 세계관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이번 영상에서는 <미르5>에서 처음 등장하는 클래스 ‘투사’와 <미르4>에서도 많은 이용자의 도전과 사랑을 받았던 초월드 보스 ‘네르칸’과 전사들이 펼치는 치열한 전투를 담았다.위메이드넥스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40만 명 이상을 돌파한 전작 <미르4>를 통해 개발력을 인정받았다. <미르5>는 언리얼 엔진5(Unreal Engine5)를 활용해 고품질 오픈월드 PC MMORPG 장르로 개발되고 있다. 확률형 아이템 판매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이용자의 플레이 가치를 게임 내에서 보상받을 수 있도록 초기 단계에서부터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고려해 게임 경제구조 전반을 설계하고 있다. 특히, 위믹스3.0(WEMIX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최적화된 토크노믹스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출시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끝)
<미르4> 글로벌, NFT 캐릭터 스테이킹 게임 ‘미라지’ 공개 NFT와 DeFi가 결합된 NFT 캐릭터 스테이킹 서비스 '미라지' 위믹스 월렛 계정 로그인 통해 접속, 비곡별 최대 5개 캐릭터 배치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글로벌이 NFT 캐릭터 스테이킹 게임 ‘미라지’를 전격 공개했다. ‘미라지’는 보유한 <미르4> 글로벌 NFT 캐릭터를 웹(Web) 환경의 미라지 서버에 예치해 흑철과 귀갑석을 생산하고, 드레이코 제련과 하이드라 정제 활동을 할 수 있는 스테이킹 게임이다. 위메이드는 이 과정을 단순 시스템이 아닌 게임화하여 NFT 캐릭터를 보다 재밌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했으며, 활용도를 넓혀 <미르4> 글로벌의 경제 활동 영역을 더욱 확장했다. 참여를 위해서는 위믹스 월렛 계정이 필요하고, 1개 이상의 NFT 캐릭터를 ‘미라지 NFT 캐릭터 보관함’으로 이동해야 한다. 미라지 서버 비곡 입장에는 입장권인 ‘활력’이 필요하며, 이는 게임 코인 하이드라와의 교환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비곡별로 스테이킹 가능한 최대 정원이 존재하고, 정원이 가득 찬 경우 이용자는 ‘난입’을 시도할 수 있다. 난입이 발생하면 NFT 캐릭터의 MIRAGE Score에 따라 가장 낮은 순위의 NFT 캐릭터 스테이킹이 자동 해제되며, 부상 페널티를 받을 수 있다. 하나의 비곡에 최대 5개의 NFT 캐릭터를 스테이킹 할 수 있고, 2개 이상 배치하면 캐릭터 개수가 증가함에 따라 파티보너스가 추가 부여된다. 미라지는 <미르4> 글로벌 게임 계정이 없어도 위믹스 월렛 로그인만으로 참여 가능하다. 한편, <미르4>는 더욱 확장된 게임 경제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미라지’는 <미르4>에서 자산화돼 이용자에게 소유권이 넘어간 NFT 캐릭터를 활용한 첫번째 세컨 게임 사례로, NFT기반 독립적인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무한한 생태계 확장이자 인터게임 이코노미(Inter-game economy)의 시작이 될 것이다. (끝)
<미르4> 글로벌, 경제 정책 ‘서울 스푸닝 2022’ 공개 신규 게임 토큰 하이드라(HYDRA) 탄생 및 스테이킹 예고 27일(목) 하이드라 스테이킹 프로그램 ‘HSP’ 시작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이 오늘(25일) 더욱 발전된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발전시키기 위한 경제 정책 ‘서울 스푸닝 2022’을 공개했다. 서울 스푸닝 2022는 <미르4>에 접목된 블록체인 기능을 디파이(De-Fi)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한 제정안이다. <미르4> 글로벌 신규 게임 토큰 ‘하이드라(HYDRA)’의 탄생과 하이드라 정제를 위해 필요한 아이템 ‘귀갑석(Septaria)’의 등장, 하이드라 스테이킹 시스템 등 다양한 경제 정책을 담았다. 신규 게임 코인 하이드라는 드레이코 상위 개념의 새로운 게임 코인이다. 드레이코 20개와 게임 내 퀘스트인 위업 달성 시 주어지는 보상 아이템 귀갑석을 합성해 정제할 수 있다. 게임 전체에서 하이드라 10만개가 제련될 때마다 정제에 필요한 귀갑석의 수가 1개씩 늘어나기 때문에 빠르게 하이드라를 정제하는 것이 유리하다. 하이드라는 향후 위믹스 플랫폼에 존재하는 다른 게임과 상호작용에 사용될 예정이다. 위믹스 플랫폼의 생태계 발전에 따라 하이드라의 용도·교환·연결성이 점차 확대, <미르4> 토큰 이코노미를 위한 거버넌스 토큰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정제에 쓰이는 아이템 귀갑석은 게임 내 퀘스트인 위업을 달성하거나 경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게임 속 경제 주도권을 정당한 게임 플레이를 하는 이용자들에게 주고, 게임 경제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장치다. 이와 함께, 27일(목) 하이드라를 민팅하는 디파이 프로그램 'HSP(HYDRA Staking Program)'이 시작된다. 다가오는 2월에는 하이드라를 예치해 드레이코를 얻을 수 있는 ‘HSP101(HYDRA Staking Program 1 on 1)’과 하이드라 및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경매 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한편, 위메이드는 <미르4> 글로벌 서울 스푸닝 2022을 토대로 이용자들이 더욱 진보된 게임 경제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며 성장을 거듭할 계획이다. (끝)
促进横向沟通,创建以人为本的企业文化是我们的目标。
招聘有梦想的人才,一起创造更好的明天。